기획자 본인만큼 잡다한 블로그

greentec.egloos.com

포토로그




[PC]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알파 테크니컬 추천게임



히어로즈 스톰 알파가 어제 운좋게 당첨되어 오늘 열심히 달렸다. AI 협동 모드까지 했고 팀 대전은 아직 무서워서 못하고 있다. 아이템도 없고 CS도 없고(CS를 먹어야 하는 스트레스는 나처럼 나이 들어서 손이 느려진 게이머에게는 꽤 크다), 심지어 개인 별 레벨이 없고 팀 레벨이 각 캐릭터의 레벨이 된다. 하스스톤에서 카드 배틀 게임을 단순화하려고 했듯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AOS 게임을 단순화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 것이 느껴진다.

다양한 영웅과 스킨을 보니 사고 싶었고 스팀에 아직 하지 않은 수많은 게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에 오늘 하루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아직 알파 버전이지만 벌써 상점 오픈을 하는 패기... 


원래 블리자드라면 개발 기간이 엄청나게 늘어나며 대신에 그에 맞게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퀄리티의 게임을 뽑아내는 회사였는데, 개발에 10년이 걸린 디아블로3의 출시 이후 이러한 정책이 많이 바뀐 것 같다. 하스스톤에서 베타 버전을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하더니, 이제는 알파 버전까지 유저들에게 오픈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한다. 워낙 원작의 힘이 크기 때문에 효과적인 전략일 수도 있겠지만 현재까지는 성공적인 것 같다. 블리자드와 그들이 만드는 게임은 정체되지 않고 계속 성장하고 있다. 




덧글

  • 질풍의랩소디 2014/10/23 19:27 # 답글

    흑 나빼고 다한다는 히오스;ㅁ;
  • 기획자 2014/10/23 20:21 #

    저에겐 일어나지 않을 일일 줄 알았는데... 운이 좋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