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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Cell MineSweeper 프로그래밍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일주일에 하나 정도는 게임을 만들어보려 한다. 간단한 것이라도, 만들면서 배우는 점이 있다.
오늘은 지뢰찾기를 육각형 셀을 이용하여 만들어 보았다. 

잠시 생각하게 했던 부분들... 
- 주변에 지뢰가 없는 셀을 클릭했을 때 인접한 빈 셀과 지뢰 옆의 셀들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것. DFS 알고리즘으로 간단하게 해결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지뢰가 있다고 깃발로 표시했을 때의 처리 : 깃발이 있는 셀은 마우스 좌클릭 되지 않고, DFS로 찾는 셀에 깃발이 있을 경우 제거.
- 승리 조건 : 지뢰가 아닌 셀을 모두 오픈했을 때. 간단한 것인데 처음에는 이게 생각나지 않아서 지뢰 개수를 세고 있었다.
- 아트(라고 할 것도 없지만) : 처음에는 까만색 배경에 빈 셀이 하나씩 열리는 거였는데, wonderfl에 올리니 배경색 설정이 먹지 않아서 원래 있던 컬러 셀이 뭉텅이로 사라지는 것처럼 표시가 되는데, 이게 훨씬 나아서 원안을 수정했다.


작업하면서 간단히 정리했던 노트. win condition이 find all mine으로 되어 있고, 처음에는 셀에 단방향 그라디언트를 적용하려 했던 것을 볼 수 있다.
 


내일부터는 다시 MOOC를 열심히 들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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